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메타 퀘스트 3

2월 달 연말 정산 환급받은 돈으로 메타 퀘스트 3를 3개월 할부로 샀습니다.
제가 유일하게 이용하는 쿠팡에서 케이스와 같이 판매하는 놈으로 신용카드 결제하고 나서 며칠 뒤에 물건을 받았습니다.
퇴근하자마자 WIFI를 잡고 이것저것 세팅을 하고 있으니까 아내가 아이들과 학원을 마치고 함께 집에 왔습니다.
제가 하는 것을 물끄러미 보더니만
이거 얼마 주고 샀어?
응 쿠팡에서 00주고 샀어
그리고는 아내는 옷을 갈아입으러 안방으로 들어가고 저는 나머지 설정을 계속했습니다.
설정을 다 끝마치고 뒷정리를 하고 있는데 아내가 제 쪽으로 다가오더니
00 사이트를 보니까 이것보다 10만이나 싸던데? 가격 비교는 하고 산거지?
라고 물었습니다.
물론 쿠팡에서만 검색했지 다른 사이트와 가격 비교는 하지 않았습니다.
음..
저는 말을 얼버무렸습니다.
아내는 한심하다는 듯 저를 쳐다보더니
10만 원이면 애들 학원을 하나 더 보낼 수 있는데 앞으로 이런 것 살 때 나한테 얘기해..
저는 아무 말 없이 마저 뒷정리했습니다.
아내는 그 뒤로도 2번이나 같은 말을 저에게 했습니다.

물론 믿었던 쿠팡에서 10만 원이나 비싸게 주고 산 것에 마음이 쓰라렸지만, 가격 비교하고 검색하고 이것저것 비교한 후에 구매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아 이런 일들이 심심치 않게 일어나곤 합니다.
이번에도 제가 검색만 조금 했더라면 156GB가 아닌 526GB를 샀을 겁니다.
애들이 퀘스트 2에서 해보고 재미있었던지 엘리베이터를 타는 것을 설치해 달라고 해서 기기를 구매하면 제공하는 3만 크레딧으로 구매했습니다.
ISLANDERS VR, Smash Drums 등을 추가로 구매하고 나니 3만 크레딧은 금방 사라지고 추가로 돈을 내야 했습니다.
3D로 구현되어서 그런지 퀘스트용 앱들은 크기가 모두 10GB 이상이 되어 앱을 몇 개 다운받으니 용량이 90%가 찼습니다.
배터리 시간도 완충하고 2시간 정도 사용하고 나면 충전을 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게임을 하지 않기 때문에 주로 YouTube나 Netflix를 시청하는데 YouTube VR 앱은 모니터에서만 보던 것을 마치 개인 영화관에서 보는 것처럼 시원한 화면을 보여주었습니다.
아내는 메타 TV에서 정국이 자기 앞에서는 노래를 불러준다며 잘 생겼다며 좋아했었는데, 퀘스트를 사면 꼭 보겠다던 세계의 유명 여행지를 보여주는 영상에서 휴대용 캠코더로 찍은 것 같은 부분이 나오면 어지럽다며 오랫동안은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그 이후로 아내는 VR 기계를 거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메타 TV에서 몰입형 콘텐츠를 꼭 체험해 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3D로 보여주는데, 와~하고 놀라실 만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TV나 컴퓨터에서 보던 것과 다름없는데 퀘스트 3에서 보면 실제 3D로 보입니다.!!!)
구매하신다면 가능하면 526GB를 사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보조 배터리는 저 같은 경우에는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한 번에 1시간 정도만 사용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방전되는 경우가 없었습니다)

처음 살 때의 마음과는 달리 일주일에 1~2번 정도만 사용하는데
아무래도 VR 기계를 머리에 쓰는 것에 대한 불편함과 게임을 하지 않는 사람의 경우에는 마땅히 할 만한 앱이 없다는 점이 자주 사용하지 않게 되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전작보다 기계의 성능과 착용감이 좋아졌습니다.

앞으로 퀘스트 4가 나오면 구매해 더 나아진 가상 현실의 세계를 체험해 봐야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80040154 오류로 인해 CLSID가 {xxxx-...}인 구성 요소의 COM 클래스 팩터리를 검색하지 못했습니다.

원문보기 .NET 으로 만든 응용프로그램에서 com 객체를 호출한 경우 Windows7 64bit 에서 제목과 같은 에러가 발생했다. Win32 COM 과 .NET 프로그램간의 호환성 때문에 생긴 문제였다. 원인은 .NET 실행시 JIT 컴파일러에 의해 최적화된 기계어로 변환되기 때문.. Win32 COM은 컴파일시.. Win32 COM에 맞춰 빌드 속성에서 하위버전으로 맞춰 컴파일을 다시하는 방법도 있지만 메인 프로젝트가 .NET이라면 참조되는 모든 프로젝트를 다 바꿔야할 노릇.. 또 다른 방법은 COM+를 이용하여 독립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분리시키는 방법은 아래 주소해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upport.microsoft.com/kb/281335 나의 경우는 Win32 COM DLL을 64비트 .NET 프로그램에서 참조하니 COM 객체를 제대로 호출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래서 .NET 프로그램의 Target Machine을 x86으로 설정하니 제대로 COM 객체를 호출하였습니다.

[Pyinstaller] 실행 파일 관리자 권한 획득하기

고객사에서 일부 사용자에게서 프로그램 오류가 발생한다며 아래와 같이 에러 캡처를 보내왔습니다. 프로그램에서 로그를 남기기 위해 로그 파일을 생성하는데 권한의 문제로 로그 파일을 생성하지 못해 프로그램 오류가 발생한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Python 코드에서 관리자 권한을 요청하는 코드를 넣으려고 했는데, 실제로 Stackoverflow를 찾아보면 이런 내용이 나옵니다. 프로그램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지 않았다면 관리자 권한으로 다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코드입니다. import os import sys import win32com.shell.shell as shell ASADMIN = 'asadmin' if sys.argv[-1] != ASADMIN: script = os.path.abspath(sys.argv[0]) params = ' '.join([script] + sys.argv[1:] + [ASADMIN]) shell.ShellExecuteEx(lpVerb='runas', lpFile=sys.executable, lpParameters=params) sys.exit(0)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런 방식은 마음에 들지 않았고 조금 더 찾아보니 Pyinstaller로 exe 파일을 만들 때 옵션을 설정하여 관리자 권한을 요청하도록 할 수 있다고 합니다. --uac-admin을 옵션에 추가하면 프로그램 실행 시 관리자 권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pyinstaller.exe --uac-admin sample.py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방식은 원하는 대로 동작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manifest 파일을 이용하여 시도해보았습니다. spec 파일을 이용하여 pyinstaller로 빌드하면 <실행 파일 이름>.manifest 라는 파일이 생성됩니다. 파일에서 아랫부분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security> <re

초간단 프로그램 락 걸기

프로그램에 락을 걸 일이 생겨났다. 하드웨어 락을 걸면 쉬울텐데 그 정도는 아니고 프로그램의 실행 날짜를 제한 해 달라고 한다. 그래서 파일(license.lic)을 가지고 락을 걸리고 결정을 했다. 요구 사항은 아래와 같다. 1. license.lic 파일이 없으면 프로그램을 실행 할수 없게 한다. 2. 지정한 날짜를 넘어서는 프로그램을 실행 할수 없게 한다. 3. 사용자가 시스템 날짜를 되돌렸을때 인식하여 프로그램을 실행 할수 없게 한다. 음.... 1.번 문제는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 license.lic 파일을 받아야만 한다. license.lic 파일에는 최근 실행 날짜/종료날짜 이런식으로 적도록 한다.(물론 내용은 암호화 한다.) 최근 실행날짜는 프로그램이 실행때마다 업데이트 하도록 하고 시스템 날짜와 비교하여 시스템 날짜가 최근 실행 날짜보다 이전의 날짜면 시스템 날짜를 되돌렸다고 인식하도록 한다.(3.번 문제 해결) 시스템 날짜와 종료 날짜를 비교하여 시스템 날짜가 종료 날짜를 넘으면 프로그램을 실행 할수 없도록 한다.(2.번 문제 해결)